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게시판

세종시사회서비스원, “사랑 담은 설맞이 떡국키트” 나눔
  • 작성자세종시사회서비스원
  • 작성일시2021/02/15 00:00
  • 조회수169

()세종시사회서비스원(원장 김미곤)은 지난 4일 코로나-19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설 연휴까지 연장되면서 가족, 자녀들의 방문이 어려워진 관내 독거노인 380명에게 우리 고유의 명절 설을 맞이하여 가족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떡국키트를 지원하였다.

이번 떡국키트 배분은 코로나19로 대면 서비스가 더욱 어려워지고, 외부외출에 힘겨워하는 독거노인들에게 온-택트(-tact)의 일환으로 진행됐다. 이른 아침부터 전담사회복지사와 생활지원사 30여명이 직접 가정에 방문하여 떡국떡과 사골육수가 담겨있는 떡국키트와 동절기 이불(후원: 세종시청 재난안전과)을 전달함으로써 노인들에게 이웃의 따뜻한 정을 전달할 수 있었다.


단체사진

▲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단체사진


떡국키트를 제공받은 어르신은 명절에 코로나 때문에 가까운 아들집에 가지도 못하고 오지도 못하는데 이렇게 양 손 가득 선물을 들고 찾아와줘서 너무 고맙다.”며 감사함을 전했다.

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취약노인에게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여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. 지원대상은 만65세 이상의 저소득층 또는 기초연금 수급자로 장기요양등급자와 국가 및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유사 재가서비스 수혜자는 제외한다. 신청은 신분증 지참 후 해당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 또는 우편접수도 가능하다.(044)850-8152, 8153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