세종시청 충녕어린이집, 세종전통시장 체험학습 운영
- 작성자세종시사회서비스원
- 작성일시2025/06/02 09:25
- 조회수222
(보도자료 전문)
□ 세종시사회서비스원(원장 김명희)에서 운영하는 세종시청 충녕어린이집(원장 박수희)은 지난 12일 유아반 원아들과 함께 조치원읍 세종전통시장을 방문해 장보기 체험학습을 운영했다.
□ 이번 체험학습은 유아들이 실제 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문화를 직접 경험하며 돈의 쓰임과 지역 상권에 대한 기초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.
□ 체험에는 3~5세 유아 총 44명과 교사 9명이 함께 했으며, 세종시 소상공인과 직원 5명이 함께 해 어린이의 안전을 돕고 현장 안내를 지원했다.
□ 유아들은 사전 활동으로 전통시장에 대한 정보와 예절, 구매 계획 등을 학습하고, 1인 당 천 원 지폐 5장을 시장 지갑에 담아 자신만의 장보기 경험을 가졌다.
□ 특히 4세 유아반은 장애통합반으로 발달 특성과 관계없이 모든 유아들이 활동에 참여해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통합 교육의 장이 됐다.
□ 충녕어린이집 박수희 원장은 “이번 장보기 체험은 단순한 외부활동이 아닌, 유아가 직접 계획하고 경험하며 배움의 주체가 되는 의미있는 교육”이라며 “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생생한 현장학습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생활 속 배움과 사회적 감수성을 키우는데 힘 쓰겠다”고 전했다.
□ 한편, 세종시청 충녕어린이집은 앞으로도 유아의 발달 특성과 생활 환경을 고려한 체험 중심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.